천안세무사 광고대행업 세금처리 유용한 팁 공유

안녕하세요 찾아줘세무사입니다.요즘과 같이 병의원뿐만 아니라 배달플랫폼,의류나 주택까지 마케팅과 광고가 필수처럼여겨지는 때에 광고대행업을 운영하고 있는사업자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데요.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다양한채널들이 생겨나면서 광고회사의 업무분야도상당히 넓어지고 있는 추세라고 할 수 있죠.그렇다보니 세금처리 난이도 또한 높아져서오늘 천안세무사에서는 광고대행업을 운영하는분들을 위한 세금처리에 유용한 팁들을공유하는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광고대행업의 경우 국제회의 용역과 디자인,디지털마케팅, 행사기획, 버스나 지하철에배치되고 있는 옥외광고와 프로모션과 같은다양한 광고회사들이 있고 적용한는 법주도넓어 세금 적용 사항도 각각 상이합니다.또한 어떠한 프로젝트를 운영하는지에 따라업종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럴 땐구분기장 처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광고대행이나 영상제작 등은 각 업종코드로실질과세 구분 정리해야 하며, 천안세무사와같은 전문 세무사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세무기장이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만약 외부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되면 일용직근로자나 아르바이트를 투입할 수도 있는데,이럴 경우 인력에 대한 인건비와 경비관리에보다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상해보험이나 배상보험과 같은 만약을 위한상품들을 미리 정리해두고 여행자보험 또한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도움이 되죠.또한 아르바이트 고용 시 채용 규모에 따라서인건비와 경비 신고 또한 달라집니다.

OTT콘텐츠 제작비나 영상콘텐츠 제작비용은관련이 있는 세액공제 혜택들을 적절하게활용하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적용할 수 있는 세액공제 혜택으로는 고용증대세액공제 혜택도 꼽을 수 있겠죠.고용증대세액공제혜택은 과세연도에 상시근로자수가 직전연도보다 증가했을 경우세액을 공제해주는 제도이지만, 만약 월별평균 근로인원 감소 시에는 공제 금액을다시 토해내는 경우도 있어서 천안세무사를통해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는 점 말씀드려요.

천안세무사에서 말씀드리는 주의사항으론사용한 경비를 사적용도가 아닌 업무와관련된 용도로 사용했다는 사실을 입증할자료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요즘은 인플루언서 광고를 많이 진행하기에유료협찬 시 업무와 관련이 있다고 인정되면비용처리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접대비로 판단되어 공제가 불가할 수도 있죠.그렇기 때문에 거래 건별로 세금계산서를발급해두면 천안세무사를 통해서 업무를처리할 때에도 가공경비 과다신고 위험성을훨씬 낮출 수 있고 보다 안전한 세금처리가가능하다는 점 천안세무사에서 알려드립니다.이처럼 광고대행업 운영 시 다양한 세금업무 처리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천안세무사 뿐만 아니라 찾아줘세무사를통해서 무료로 세무사 견적 제안 받고 마음에드는 세무사 선택해서 세무 업무 맡기시는 것도똑똑하게 세금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이겠죠.- 찾아줘세무사 바로가기 –